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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를 더했다 외관 디자인이제 닛산 레이싱 웍스라는 자리 매김과 더불어 고성능 버전의 브랜드 이름이기도 한 'NISMO " 이번에는 그 이름을 딴 스포츠카 인 페어 레이디 Z NISMO에 시승했다.아무래도 필자이 Z34 형 NISMO는浅から않은 인연이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webCG에서 그 등장부터이를 집필 , 1 회째의 마이너 체인지 , 그리고 이번과 사정 3 회 리포트를 기고하고있는 것이다. 또한 그 간격도 4 격년와 어쩐지 올림픽과 같은 메모리얼 듬뿍이다. 과연 3 번째逢瀬(会瀬)은 어떤 것이 되었는가? 이곳은 순수 스포츠 인 페어 레이디 Z NISMO뿐만 아니라 용납 할 수없는 마음으로 순수하게 엮어 보려고한다.오늘의 Z NISMO에서 우선 눈길을 끄는 것은 그 모양이다. 붉게 칠한 하 자 타입의 프런트 스포일러와 범퍼 부분을 도려 한 데이 라이트 에어 특종 NISMO 시리즈의 정체성. 흰색 바디에 레드 라인 (과 검은 스포일러)의 조합은보기 작은 っ 부끄러운 것이지만, Z는 비록 NISMO도 지금까지 밤은 어른 최근이었던만큼,이 정도 존재감을 어필 해 좋은 것인지도 ......라고 생각했다.또한 잘 보면이 캐릭터 마커 사이드 실 프로텍터에서 리어 범퍼까지 글리과 차체를 일주하고 신체 전체에서 NISMO의 톤을 연출하고있다. 리어 범퍼의 디자인도 전면과 통일감이 있고, 겸손하면서도 존재감있는 오리 꼬리 스포일러의 채용도 열광 스틱으로 좋다고 생각한다.그러나 외형보다 기합이 들어가 있던 것은 그 주행이었다.도로에서는 힘을 주체 못하는단적으로 말하면, 승차감은 묵직한 무거운 딱딱한. 이것은 이번에 채용 된 던롭 타이어 (SP SPORT MAXX GT600)와 다져진 서스펜션 및 안정기의 강성이 그 승차감에서 지배적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승차감 자체가 싫은 소리없이 움직임에도 불편한 느낌이 아니라 호감 가질 수있다. 끝없이 보디 강성도 올려 있었던가? 생각 후에 살펴보면, NISMO 제의 보강 바가 전후에 다수 가르쳐지고 있었다.다만, 그 운동 성능은 놀라 울 정도로 높기 때문에 오픈로드에서 분명하게 주체 못하는. 
녹비 스티어링부터 전해지는 프론트 타이어의 그립 감을 강하게 조향시의 입력에 대해 높은 반발력을 가지고 대응 해 온다. 그리고 이에 질 세라 다소 가학적인 기분으로 핸들을 돌진 해 가면 (조작이 난폭라는 의미는 아니다) 타이어와 서스펜션이 탄력을 더해 간다. 조금 전까지의 봉긋 한 분위기가 부드러워지고 오는 것이다. 
하지만 오픈로드는 여기 까지다. 분위기으로 코너링에서 이득이 급격히 상승 필요 이상으로 휘어지는 기색이 있지만, 그것을 확인하는 것은 도덕에 어긋난다.요컨대 페어 레이디 Z NISMO 서킷 수준 높은 하중 영역을 상정 한 그립이 있고 거기에 응하는 섀시를 가지고 스포츠카이다.가변 댐퍼와 DCT가 있으면 ......동시에 회로라도 가야 츤데레 "츤"부분 밖에 누리지 못하고 진정한 모습 (데레)을 보지 않고 끝나는 것이 아닐까 필자는 느꼈다. 오히려 바디 강성 부품은 그대로, 타이어와 서스펜션의 수준을 더 한층 소휘스티케토하는 것이 평소 "데레 성능"을 듬뿍 맛볼 소유자도 행복한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해 버리는 것이지만, 이러한 드라이 한 승차감도 고성능 스포츠카의 매력 중 하나라고하면 보이는 것일까.무엇보다, 울퉁불퉁 한 노면에서 튀어 버릴만큼 스프링 레이트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고, 단차 쿵과 바디가 떨어지고, 위장이 훨씬 억누를 수있을 정도로 스트로크가 짧은 것도 아니다. 가변 댐퍼를 채용 할만큼 예산이있는 경우 또한 한층 멋진 스포츠카가된다고도 말할 수있는 것이지만.또한 스포츠 레브 컨트롤이있는 6 단 MT는 익숙해지면 재미 있고 편해 초롱이지만, 힐 & 토우있는 드라이버에게는 불필요한 블립 방해 할 뿐이라고 느꼈다. 그것보다 어떻게 든 DCT를 준비해주는 것이, Z NISMO의 매력을 몇 배나 높여 주는데과 무리를 해서라도 궁금합니다. 적어도 Z가 라이벌로했다 "포르쉐 카이맨"이를 초기에 제공하고있다.물론 수동 변속기가 차량과의 대화를 심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는 중들 알고 있지만, 역시 Z NISMO 정도의 체력을 가진 선수는 DCT 정도 고성능 변속기가 합당하다고 생각한다.참고로 필자는 지난해 일반의 Z34에 시승 할 수있는 기회를 얻은 것이다.이 때 상당히 실망한 기억하고있다. 일단 Z33에서代替わり때, 부러워 할 정도로 좋은 느낌 신체가 (필자는 Z33 "Version NISMO"의 소유자였던 것이다), 몇 년 동안 이렇게 진부 느껴 버리는 것인가? 놀란 것이다. 
그러나 Z NISMO 바디에 단단히 현역 감이 있었다. 적절한 보강을 베풀면, 아직도 Z34의 신체는 현대의 타이어를 상대로도 통용하는 것이다."주행"이외에도 손을 대고 바란다이야기가 섀시에 집중되어 버렸지 만, Z의 매력을 지원하는 또 하나의 큰 요소는 엔진이다. 자연 흡기 3.7 리터의 배기량을 가진 VQ37HR는 탄생 당시는 '포르쉐 911 (997) "의 3.6 리터 복서 유닛과'BMW M3 '의 4 리터 V8 유닛과의 비교에 노출되는 파워는 닛산의 가장 이다 "GT-R"VR38DETT 실천하지 않으면 약체 취급되어 있었지만, 그래도 완고하게 살아남은 것으로, 지금은 그 가치를 올렸다고 생각한다.특히 Z NISMO는 배기계를 등 길이 배기 시스템으로 무장하고있는 탓인지, 그 배기 노트는 꼬꼬댁, 부는 상승은 웃어 버릴 정도로 선형 기분 좋다. 라이트 사이징 터보가 전성기 세상에서 よくぞ Z 해요 갈라파고스 섬에서 살아있어 준! 칭찬 싶어 질만큼, 지금 타고이 엔진 좋다. 그냥 Z NISMO을 사는 충분한 이유가된다고 생각한다.아쉬운 것은 이러한 성능에 닛산이 조금의 시간과 돈을 들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Z와 같은 스포츠카야말로 (GT-R도하지만) "프로 파일럿 '를 탑재해야한다. 마땅한 장소에 도착할 때까지 부드럽게 이동하는데, 이러한 운전 지원 기술은 유효하다. 또한 탐색을 중심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스티어링 주위의 조작계 부품도 최신의 것을 컨버팅 원했다. 이러한 기능을 등장 해 9 년을 맞이하는 스포츠카에 제공함으로써 팬은 닛산 스포츠카를 버리지 않았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어쨌든, Z NISMO 통해 필자는 34 인치의 페어 레이디 Z가 아직 현역이라고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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