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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급 세단의 위엄을 회복얼마 전 이미 일본 상륙을 완수 한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페이스 리프트로는 이례적이라고도 할 수있는 대규모 발표회가 개최되었지만, 그것은 단순한 의상으로 갈아 입기에 그치지 않고 무려 6500 개에 달하는 변경을 한 의욕 작이라고 들으면 그것도수록 수긍 할 곳이다 . 
 
그렇게 말하면서 먼저 통지는 외관이 더 돌출 강한 것이되었다 것이다. 650m 앞까지 비추는는 울트라 상향 된 멀티 빔 LED 헤드 라이트는 3 개의 빛의 횃불이 내장되어 눈 지 카라를 강조하고있다. 역시 3 개의 트윈 미늘창을 가진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개방이 확대되고 강력 함을 더한 범퍼와 함께, 당당한 인상이 강해졌다. 한편, 새로운 디자인의 범퍼, 크리스탈 모양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얻었다 후면은 아는 사람은 안다는 분위기 일까. 
솔직히 지금까지 S / E / C 클래스 세단 3 형제는 너무 비슷하게 흘러 있고, 필자 등은 지금도 덧붙여보고 실수 정도 다. 실제로 사용자들이 차별화를 강화 해 달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었다고한다. 결과 어떨까. 이것이라면 S 클래스의 위엄 유지되는 것이 아닐까.인테리어는 2 화면의 디스플레이를 연결시킨 와이드 스크린 조종석을 채용. 그리고 스티어링 휠의 모양도 새로워졌다. 스포크의 엄지 손가락에 가까운 부분에는 E 클래스에 이어 '터치 컨트롤 버튼'이 설치되어있다. 이 근처는 E 클래스 이후의 흐름이지만, 메르세데스의 열성 팬만큼 충격이 아닐 수 없다 게 디스 트로닉 스위치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있어 취급 쉬웠 기존의 레버 식으로 길거리에 자주 스티어링 스위치 와 수정 된 것이다. 유사한 스위치가 즐비와 대등 장소에 일부러 옮겨 다니 .......그 외에도 분위기 원단은 여전히 ​​무적. 핫 마사지 기능 시트, 64 색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등 환대 기능도 즐비하게 모여.이차원의 승차감주행에 관한 부분도 크게 손이 담겨있다. 주력 모델은 엔진이 개정되어 기존의 'S550'의 후속 'S560'와 '메르세데스 AMG S63 4MATIC +'는 모두 4 리터 V 형 8 기통 직분 사 트윈 터보 엔진이 새롭게 탑재 된 . 기본 설계는 일반적인 두 엔진 전자는 최고 출력 469ps, 최대 토크 700Nm에서 "9G-TRONIC」라고 불리는 9 단 AT의 조합. 후자는 터보 차저가 다르고 그리고 당연히 마이스터에 의한 手組み로 최고 출력 612ps, 최대 토크 900Nm을 발생한다. 토크 컨버터 대신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이용한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 단 변속기, 전자 제어 구동력 배분 식의 AWD가 세트된다.S560의 스티어링을 잡고 먼저 "S 클래스는 이러하지 야지!"무심코 무릎을 쳤다 것이 승차감이다. 선회 중에 롤과 반대 방향으로 차체를 기울시켜 평면 자세를 유지 동적 커브 기능의 "매직 바디 컨트롤 (MBC) '를 탑재 한 시승차는 일상 영역에서는 서스펜션이 아주 부드럽고 스트로크하는 한편, 역할은 거의하지 않는다는 바로 MBC 같은 이차원의 고급 승차감을 실현하고있다. 런 플랫는 아니게 타이어의 혜택도 큰 것이다. 바쁜 비즈니스맨의 피곤도 이것이라면 치유 될 것 같다.엔진은 평소에는 그렇게 주장 해 오는 타입은 아니지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만큼의 토크를 즉시 제공하고, 불만 등 일체 느끼게하지 않는다. 그래서 대부분 필요한 장면은 아니지만, 액셀을 깊게 발을 디디면 볼륨 줄여 쾌음을 들려 준도한다. 9 단 AT의 변속 매너도 완벽 항상 녹는듯한 부드러운 달려주는 것이다.정교한 주행에 놀라메르세데스 AMG S63 4MATIC + 승차감은 그것과 비교하면 당연히 강화되고있다. 그러나 가치 가치에 딱딱한 것이 아니라, 자세 변화를 억제하여보다 날카로운 반응을 실현하면서도, 당은 유연. 마치 보디 강성까지 높아진 것처럼 느껴지는 에어 매틱 서스펜션 튜닝이 더욱 진행된 덕분 일까. 스티어링 느낌도 농밀하고 만지고있는 것만으로 얼굴이 피기 시작해 오는 자신에게주의 정도 다.기존 5.5 리터에서 배기량이 대폭 작아 진에도 불구하고 일상 영역의 구동력은 더 뛰어나지있다. 낮은 회전 영역에서 선형으로 만들어지는 토크와 AMG 스피드 시프트 MCT 직접이 결합 오른발과 타이어가 직접 연결되어있는 것 같은 일체감을 얻을 수있는 것이다.물론 무지를 넣었을 때의 속도는 트집 여지 따위는 없다. 게다가 AWD 덕분에 전개 가속을 해보기도 행동은 시종 일관하고있다. 같은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에서도 사나운 (아무래도 우) さ 맨발의 E 클래스 등과는 또 다른, 세련 된 선수 성능을 만끽시켜주는 것이다.납득의 마이너 체인지안심하고 그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운전 지원 기술, 첨단 안전 장비도 업데이트되고있다. 예를 들어 "활성 디스 텐스 어시스트 디스 트로닉 '라고 명명 된 ACC는 고속도로의 정체중인 차량 정지 후 30 초 이내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는 기능이 포함되었다. 방향 지시등 레버의 조작으로 차선 변경이 가능한 액티브 차선 변경 보조, 차량 전방의 상황을 감지하여 보행자와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스티어링 조작에 의한 긴급 회피시 조향 능력을 줄이기 긴급 회피 보조 시스템 자동차와 보행자, 심지어 전방에서 발생한 정체까지 감지하여 작동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그 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있다.또한 일본 사양은 Mercedes me connect의 이름으로 비상 24 시간 통보 서비스, 고장 신고, 콘시 어지 서비스에 스마트 폰을 통해 차량 운영, 주차를 허용하는 원격 주차 보조 등도 준비한다. 차량의 전후 이동뿐만 아니라 평행 병렬 주차까지 차 밖에서 할 수있는 것은 최초의 일이다.메르세데스 벤츠의 기함은 항상 자동차의 모든 가능성을 구체화하는 존재로 계속 책임이 있다고해도 좋다. 주행이나 쾌적 성 등 자동차의 기본 중의 기본 인 요소는 물론 안전성과 선진 성 등의 분야에서도 새로 워진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는 훌륭하게 그 기대에 부응 것으로 완성했다.세그먼트를 대표하는 존재이며, 점유율도 불평없이 최고의 S 클래스가 등장에서 불과 4 년 만에 여기까지 바꿀 필요가 있는가? 월드 프리미어에 입회 한 4 월의 상하이, 사실 그런 생각도없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이번 시승에서 실감 한 것은 그런 앞으로 기우뚱 한 자세야말로 S 클래스를 항상 그러한 존재 으면 닫아 왔던 것이다라는 것이다. 오랜 사용자도 나 신흥국의 젊은 사용자도 모두 영향을주고있는 것은 분명 그러한 자세 일 것이다.는 일본의 유저는 과연 어떤 식으로 받아 들여질 지. 호조가 전해지는 'BMW 7 시리즈'에 '포르쉐 파나 메라', 또 곧 등장하는 신형 '렉서스 LS', '아우디 A8'등, 강력한 경쟁자가 주위를 둘러싸 중의 왕자 S 클래스의 싸우는 모습, 흥미롭게 지켜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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