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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근 차근 쌓아이번 여름은 마쓰다가 뜨거웠다. 도요타와의 제휴 강화, 차세대 엔진 '스카이 액티브 -X」의 발표와 잇달아 기자 회견을 열고 세상을 놀라게했다. 그렇다고해도 ぐずつい 날씨의 채 끝나 버린 것 같은 여름과는 달리, 마쓰다의 화제는 과거형이 아니라 지금부터가 실전이다. 올 가을 도쿄 모터쇼에서 더 자세한 기술적 특징도 밝혀 질 것이다. 무엇보다, 사이를 두지 않고 회견이 열린 것을 제외하면 우리 자동차를 좋아에게는 발표 된 내용은 그리 놀랄 일이 없다고 할까, 예상대로라고 할 수 있겠다. 차세대 엔진 '스카이 액티브 -X "에 대해서도 이미 지난해 HCCI (예 혼합 압축 착화) 기술을 도입 한 새로운 엔진을 올해 가을 쯤에 신형 차량 (아마도 신형'가속 ')에 탑재하고 발표 할 것을 밝히고있다. 즉, 마쓰다는 이전부터 선언했다 빌딩 블록 전략에 따라 자신의 계획을 차근 차근 유언 실행하고있는 셈이다.또한 스카이 액티브 기술의 도입 이후 마쓰다 브랜드 정책으로 실행하는 것이 소위 마이너 체인지 타이밍에 구애받지 않는 러닝 체인지이다. 새로운 기능과 장비를 2 년마다 같은시기를 가리지 않고 최대한 빨리 순차적으로 투입 할 방침을 채택하고있어 이번 개량을받은 CX-3에 대해서도이 2 년 반 만에 벌써 4 회째라는 것이된다 . 이번에는 2015 년 2 월에 디젤 엔진 전용의 소형 SUV로 출시 된 CX-3에 새로운 4 기통 2 리터 가솔린 엔진 사양이 추가 설정 된 것이 가장 큰 주제이다.2 리터 가솔린 모델을 추가지금까지 전 모델 1.5 리터 디젤 터보를 쌓고 있던 CX-3에 가솔린 차량이 추가 된 사용자 층을 넓혀 싶은 의향이있는 것 같다. 디젤 엔진의 강력한 토크와 뛰어난 연비는 분명한 장점이며, 진동 · 소음면에 대해서도 지금은 걱정되는 수준은 아니라고하지만 그래도 디젤에 주저하는 사람이있는 것도 사실. 특히 그렇게 거리를 타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디젤의 장점은 작아진다. 마쓰다에 따르면 CX-3에서는 여성 유저 비율이 당초 20 %에서 40 %로 두배로하고 있다는 데이터가있는 것 같고, 바로 그런 사용자를 가져 오려는 목적이있는 것 같다.또한 디젤 엔진은 가솔린에 비해 아무래도 비싸다 것이 과제 다. 마쓰다의 스카이 액티브 디젤은 비용이 많이 드는 SCR 촉매 등의 후 처리 장치를 장착하지 않고 배출 규제에 적합시키고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은 것에는 변함이 없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가솔린 엔진은 말 그대로 자릿수 차이의 고압에 견딜 연료 펌프와 커먼 레일 등 연료 분사 시스템의 부품만으로 소형 가솔린 엔진의 절반 정도의 비용이 소요이라고도한다. 원래 높은 엔진 인 것이다. CX-3에 추가 된 가솔린 모델에서 가장 기본적인 '20S'의 FWD는 210.6 만엔, 같은 디젤의 「XD」은 약 240 만엔이므로, 가격 차이는 약 30 만엔. 가솔린 엔진이라면 그 차액으로 4WD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S의 AWD는 233.2 만엔).경쾌함이 매력2 리터 4 기통 직분 사 가솔린 엔진 스펙은 약간 다르지만 「CX-5」등에 쌓여있는 것으로 같고, CX-3는 148ps (109kW) / 6000rpm, 192Nm (19.6kgm) / 2800rpm을 낳는다. 변속기는 디젤과는 달리 6 단 AT 뿐이다. 1.5 리터 디젤 터보 105ps (77kW) / 4000rpm과 270Nm (27.5kgm) / 1600-2500rpm에 비하면 그 캐릭터는 상상 할 수 있지만, 가솔린 모델은 차량 무게가 가벼운 것도 ( "20S 사전」은 1240kg, 동일 등급의 디젤보다 30kg 가벼운), 움직이기의 경쾌함, 민첩성은 분명하다. 물론 부는 상승의 경쾌함 부드러운 회전 필링 등의 점에서도 디젤과는 비교도되지 않지만, 붕붕 돌렸다 경우의 상쾌감은 가속 등에 쌓인 1.5 리터 가솔린 정도는 아니고, 어느 쪽 일까하고 말하면 실용적인 캐릭터를 부여하는 것 같다.그런데 CX-3의 가솔린 ​​엔진 차량은 재빨리 "WLTC 모드"의 승인을 얻은 것도 주목된다. WLTC는 "Worldwide-harmonized Light Vehicles Test Cycle"(세계 통일 시험 사이클)의 약자로, 도시 / 교외 / 고속도로는 3 가지 모드로 구성된 국제적인 시험 방법이며, 공회전 시간 비율의 감소, 엔진 차가운 상태에서의 주행 시간의 증가 등 현재 JC08 모드보다 실제 사용량에 가까운 측정 방식으로된다. 이것은 2018 년 10 월 이후에 표시가 의무화되지만, CX-3의 가솔린 ​​차량은 그에 앞서 "WLTC 모드"의인가 취득 제 1 호차가되었다. 덧붙여서 20S 사전 FWD의 JC08 모드 연비는 17.0km / 리터, WLTC 모드에서는 16.0km / 리터이다.16 인치 또는 18 인치 또는새로운 CX-3에는 자동 브레이크와 레인 디퍼 처 워닝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등 이른바 선진 안전 기술의 'i- 액티브 센스 "이 전차 표준 장비되고 이로 인해 모든 모델이"사뽀카 S 와이드'에 해당 한다고한다. 이것은 경제 산업 성 및 국토 교통성 등이 연계하여 보급 계발에 노력하고있다 "안전 운전 지원 차량 '의 최고 등급 인 안전 지원 자동차 S를 줄인 네이밍이라고하지만, 屋上屋을 찌꺼기 같은 틀 만들기가 정말 좋아하는 관료 답게 고령 운전자에게 특히 권장하는 자동차가 "S"있는 그 중에서도 탑재 기능은 기본 / 베이직 + / 와이드와 구별된다는 식으로 솔직히 매우 알기 어렵다. 순위에 의해 향후 보험료가 할인된다 던데 좀 더 정리하지 않으면 좀처럼 이해받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하나 주문을 붙이고 싶은 것이 승차감이다. 좋은 도로에서는 문제 없지만, 단차 등의 불일를 극복했을 때 만 다소 노출의 비난과 압력과 타이어의 버터 대해서 궁금해되는 것이다. 이전 학년에 따라 16 인치를 입고 있었지만, 지금은 전차 18 인치 타이어가 기본 장착 (일부 16 인치 옵션 설정 점이 마쓰다 같다)된다. CX-3 긴장된 멋진 스타일을 돋보이게하는 것은 물론 18 인치 휠 편이지만, 조금 주체 기색 일까라고하는 것이 정직한 곳이다. 마쓰다 자동차에 대한 기대 수준은 훨씬 더 높다. 다음 러닝 체인지까지 큰 입력에서도 턱을 내지 않는 강인 (광인) 유연한 양질의 다리 주위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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