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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의 새로운 최상급 엔진지금까지 1.6 리터 뿐이었다 에스 ​​쿠도에 추가 된 1.4 리터 터보는 일본 시장에서 첫 내고 ......하고 뜨거운 스즈키 매니아에게는 대망하고 큰 인기 엔진이다.그 73.0mm라는 실린더 내경은 스즈키 소형차의 주력 인 1.2 리터 4 기통과 1 리터 3 기통 터보와 공유. 이들은 모두 차세대 엔진 패밀리의 "K"형에 속하며, 신개발 1.4 리터 터보는 "K14C '라는 모델명이 주어진다.즉, K14C는 현재 에스 쿠도와 'SX4 S 크로스 ", 혹은 기존의'스위프트 스포츠 '에서 고급 엔진으로 많이 사용되어 온 1.6 리터의"M "형과는 다른 계통이다.스즈키는 한때 2.7 리터와 3.2 리터의 V6,2.4 리터의 4 기통도 있었다. 그러나 쿠도은 선대보다 계급을 하나 내리고있어 플래그십 세단의 '키자시'도 재작년 말에 단종. 북미 시장으로의 복귀도 없을 것 ...... 같은 스즈키의 현황과 향후 제품 전략을 보는 한, 신세대 스즈키의 최상급 엔진이 1.4 리터 터보가 될 가능성이 높다. 그보다 설계 오래 M 형은 서서히 페이드 아웃 해 나가는 것이다.스즈키 매니아라면 현재 최대의 화제는 곧 출시 될 것 신형 스위프트 스포츠이지만 그 신형 스이스뽀도 분명히 1.4 리터 터보를 쌓는 것 같다 ......라는 것이 공공연한 비밀이다. 그런 의미에서이 K14C 엔진은 스즈키 매니아으로 절대 스루 수없는 존재 인 셈이다.에스 쿠도에 탑재되는 1.6 리터해도 이번 1.4 리터 터보해서 모두 일본적인 감각으로는 어중간한 배기량 인 곳이, 그야말로 스즈키 ......라고 할까, 거의 전기종이 글로벌 수지를 맞추는 스즈키의 소형차 같은 곳이다.현대적인 기술이 텐코 한창1.6 리터가 멀지 않은 미래에 사라지는 것은 확실하지만, 그렇다고해도, 현시점에서는 아직 현역. 1.4 터보가 등장한 에스 쿠도도 1.6 리터를 적재 소에 "쿠도"잠시 병행된다. 소형 SUV의 국내 시장은 1.5 리터 자연 흡기 당이 히트 상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에 준하는 1.6 리터를 쉽게 풀어 이유도 없을 것이다.쿠도 1.4 터보는 유럽에서는 1.6 리터 「비타라 '와 차별화 된'비타라 S '라는 차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일본 사양도 해외의'S '에 준한 것이된다. 외관에서는 프런트 그릴과 알루미늄 휠, 그리고 인테리어도 시트 표피와 여기 저기 빨간 악센트이 1.4 터보 전용된다.주목의 K14C 엔진은 직분 높은 압축 비율, 배기 매니 폴드 일체형 헤드, 웨이스트 게이트가 열린 상태를 기한다 "노멀 오픈 제어"등의 기초 기술을 1 리터의 "K10C"고 공유하고 최신 트렌드에 따라 기술이 텐코 한창 엔진이다. 에서 "2 리터 급의 성능"을 노래 스펙은 현재 폭스 바겐 계열의 1.4 TSI 엔진보다는 조금은 겸손한 조정된다 (지정 연료도 국산 브랜드 차량 답게 레귤러 가솔린).그 K14C 단체의 느낌은 싹둑 말하면 "실무형"라고. 현대 터보 답게 낮은 회전에서 빵빵와 토크를 공출하여 6 단 AT가 M 레인지에 자동으로 시프트 업 5800rpm까지 아무런 걸림없이 수평선과 같은 플랫 토크 채 방향 썬다.다만, 굳이 나쁘게 말하면 매니아의 심금을 자극 같은 드라마 나 연출은 잘게 썬다. 노멀 오픈 제어 웨이스트 게이트의 영향도있어인가 절대적인 조정이 그다지 높지 않은 비교적 오른발을 디뎌에서 토크가 일어서까지 불과하지만 명확한 "사이"가 남는 타입이있다.맑은까지 스포티그런 이유로 에스 쿠도 1.4 터보는 예를 들어 동일한 엔진을 쌓는 '아우디 Q2 1.4 TFSI "보다 100kg 가까이 차량 무게가 가벼운에도 불구하고 절대적인 동력 성능은 Q2만큼 활발하게 느끼지 않는다. 1.6 리터의 에스 쿠도보다는 당연한 듯이 분명하게 빠르고 강력한 그 주행은 사전 기대보다는 조심성이다.무엇보다, 그러한 부드러운 승차감은 쿠도 우수한 섀시와 4WD에 따르면 곳도 크다. 
1.4 터보 타이어는 종목도 크기도 1.6 리터와 같은 1.6 리터의 기억을 불러해도 섀시 튜닝에 큰 틀림은 없을 것 같다. 쿠도의 발놀림은 현대 SUV로서는 기본적으로 단단히 계의 조정이다. 요즘의 SUV가 강력한 안정제로 역할만을 억제하면서 각 바퀴의 스프링은 부드러운 확인하고 승차감과 노면 추종성을 높이는 것이 트렌드이지만, 쿠도 그것은 어떤 의미에서 고전하고 솔직하게 바식과 조른 된 타입. 1.6 리터 정도의 파워는 마치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쿠도는 최고 출력 16 % 증가, 최대 토크 약 4 할증의 1.4 터보도 완전히 지배하에두고있다.시가지를 굴리고있을 뿐이다하면 조금은 낡은 울퉁불퉁 함이 있는데, 속도가 높을수록에 갈대 심판은 분명하게 유연하게, 그리고 나 고용 상하가 청소 가라 간다. 이른바 전통적인 "유럽 맛"에서 이런 알기 쉬운 양념은 그야말로 최근 10 년 정도의 스즈키의 소형차 같다.무엇보다, 에스 쿠도와 공통의 플랫폼에서 최근 마이너 체인지로 타이어와 지상고가 쿠도와 공통화 된 SX4 S 크로스는 더 부드럽고 편안하고 현대적인 옷이다. 이것은 S 크로스 더 긴 휠베이스로 전체 높이가 낮은 ...... 같은 차원의 사정과 상품 기획의 차이에 의한 것일 것이다. 쿠도는 S 크로스 더 명확하게 스포츠 테이스트가 밀리고있다.코너링에서 기분이 아가 る1.4 리터 터보 엔진을 1.6 리터 자연 흡기와 큰 차이없이 훌륭하게 어 나누고있다 쿠도이지만, 물론 세세한 부분에서 차이가없는 것은 아니다.쿠도는 각종 제어를 「오토」 「스포츠」 「스노우」 「락」이라고하는 4 가지 모드에서 선택할 수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가있다. 이것은 4WD 메커니즘뿐만 아니라 엔진과 AT 등을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것이다.이번처럼 포장 도로 메인 주행으로는 자동 또는 스포츠가 될 것이지만, 1.6 리터는 새시가 너무 이겨서 있고, 어느 쪽의 모드에서도 그 차이가 거의 감지 할 수없는 것이 정직한 곳이었다. 
그런데 1.4 터보되면 더 FF에 가까운 제어되는 자동으로 코너에서 열심히 너무じわりと프런트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경험할 수있게된다. 또한 스포츠에서 산 비탈길을 적극적으로 밟아 가면, 프런트의 물기가 증가하면 동시에 후방에서 차버를 더 명확하게 느낄 수있게된다.이렇게 드라이빙 모드의 차이가 체감 할 수있는 주행을하면 드디어 섀시 자체도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한다. 딱딱한 자세는 생기를 띠고 스트로크하게 신축성이있는 스로틀 워크 곡선의 특성이 변해가는 것이다.이 때의 쿠도는 바로 핫 해치 ......까지는 말하지 않아도 "웜 해치"정도는 텐션이 높아지면서 즐겁게된다. 요즘은 곡선 성능을 판매하는 소형 SUV도 많지만, 필요 이상으로 중후 아니라 카락 경쾌하고 솔직하게 역동적 인 몸놀림 에스 만의 매력 일 것이다.클래스 우표 만능쿠도는 알기 쉽게 고전적인 스포츠 테이스트의 주행이면서 묘하게 쿠페 꾸미는 전위 스타일이 아니라 알맞게 키 높이에 고지식한 패키지 레이아웃이 결합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며 미점이다 .길이는 라이벌에 비해 훨씬 작은 부류에 들어가지만, 승무원을 小高く 건강에 앉히는 레이아웃이므로 실내의 유효 공간은 많은 경쟁에 뒤지지 않았다. 화물칸도 길이에 비해서는 앞뒤로 긴 데다 천지도 깊고, 장풍 아니지만 쓰기는 좋다. 게다가, 과연 오프로더 경험이 풍부한 스즈키만큼 보닛의 포기 등의 차량 감각의 구조 코믹에도 전통의 양심이 엿 보인다."스포츠카를 쫓아 주행은 얻고 싶지만, 좁은 골목에서의 처리와 전망의 장점은 타협하고 싶지 않아 트렁크와 뒷좌석도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등 전방위에 욕심 요구에 국산 브랜드 (정확하게는 헝가리 에서 수입차이지만)의 소형 SUV에서 가장 균형있게 대답 할 수있는 것은, 혹시 에스 쿠도지도 모른다.이 내용으로이 가격은 특가쿠도 1.4 터보의 본체 가격은 기존 1.6 리터보다 24 만엔의 업이되지만, 동력 성능이 크게 증강 된뿐만 아니라 연비도 거의 동등 자동차 세는 저렴. 게다가 1.6 리터에는없는 측면 突系 에어백 외에도 루프 레일에 앞 좌석 중앙 팔걸이도 추가되어 한층 더 스피커 수가 2 개에서 6 개로 증설되는 등 디자인 이외의 장비도 충실하고 있기 때문에, 솔직히 비교적 고가 감이 아니다.또한 본체 가격 만 거론하자 "도요타 C-HR"과 "혼다 붸제루"등 국산 소형 SUV의 히트 높이 보이지 쉽상이지만, 그럼에도 뒷면이있다. 
수입차 에스 쿠도에 섬세한 메이커 옵션이 아니라 매달아 상태에서 자동 브레이크와 차선 이탈 경고,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ACC) 등이 표준 장비. 네비 / 오디오 관련 이외는 거의 풀 장비로, 고급 순정 내비게이션을 추가해서 300 만엔을 자른다.글쎄, ACC가 전체 차속 대응하지 않고, 자동 브레이크 보행자 감지 기능이 없다 ...... 등의 특 코미도 무렵도 없지 않지만, 고출력 터보 4WD, 그리고 月販 목표 100 대 (1.6 리터 포함)이라는 희귀 성을 생각하면, 이것은 전혀 높지 않아구나 ......와 스즈키 좋아하게 되었지 내 마음대로 납득하기 나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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