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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의 렌 슈뽀루토을 시도나 자신 지금까지 다양한 포르쉐를 운전 해왔다. "964"에서 스즈카 1000km에 '996 GT3 R "로 데이토나 24 시간 레이스에 그리고"996 GT3 Cup'에서 슈퍼 내구에 참전 해 수많은 승리와 우승했고, 2006 년에는 슈퍼 튼튼 전승 우승도 달성했다. 그리고 1 번이긴하지만 게스트 드라이버로 포르쉐 카레라 컵 재팬 (PCCJ)에도 참전 한 바있다.그런 나에게 이번 포르쉐의 최신 레이싱 자동차를 타는 기회가왔다. 장소는 독일 라우 짓쯔 링크 (유로 스피드 웨이)는 서킷에서 베를린과 드레스덴의 중간에 위치하는 유럽에서는 드문 타원형과 인필드이 복합 된 데이토나 같은 과정이다.그리고 이번 타는 것이 '991 RSR' '991 GT3 R' '991 GT3 Cup'의 3 대이다. 특히 RSR 대한 작업 활동 밖에하지 않는 시스템이며, 미드 십 레이아웃을 채용하고있는 특별한 존재이다.그런 놀라운 기계를 리포트하기로하고 싶다.각각의 차이가 명확하게 알 수 있듯이, 포르쉐가 생각해 준 순서, 즉 하루에 탄 순서로 리포트 해 나가기로하자.더 빨리, 더 쉽게 다룰 수우선 2018 년에 PCCJ에도 등장하는 신형 CUP 자동차에서. 뉴 모델과 현행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엔진이 변경되는 것으로, 기존 3.8 리터에서 4 리터로 확대 된 파워 업하고있다. 그리고 보디 워크도 약간 변경되었으며, 다운 포스가 증가하고 있다고한다. 나 자신 현재 CUP 자동차는 테스트 및 수업에 잘 타고 있기 때문에 그 비교도 실시 쉽다.실제로 타보고, 현행 모델과의 차이는 분명했다. 기계 균형과 행동, 그리고 다양한 시스템은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엔진이 분명히 강력하게되었다. 그리고 배기량이 확대되고 강력한이지만, 반대로 취급하기 쉽고 된 것 같은 인상을 받는다. 아마도 현재 모델처럼 달리면 시간이 1 초 전후 오른다는 이미지가 아닐까 상상했다.다음 GT3 R에 시승했다. 이 기계는 SUPER GT의 GT300 클래스와 뉘르부르크링 24 시간 레이스 등 전세계 GT3 카테고리에 다수 참전하고있는 시스템에서 특징은 ABS와 트랙션 컨트롤 등 전자 장치가 탑재 된 신사 레이서를 의식한 자동차 경주이다. 현재의 레이스 장면에서 가장 주요 카테고리 머신이라고 할 수있다. 이번에는 뉘르 24 시간에서 독일 맨타이 레이싱이 사용한 컴퓨터 자체를 드라이브하게되었다.CUP 자동차 뒤에이 기계를 타고 엔진 파워는 이쪽이 조금 더 느끼지만, 더 그립 레벨이 분명히 다른 것 쪽이 인상적이다. 특히 프론트 그립이 높고 언더 스티어가 적다. 그리고 CUP 자동차에 신경이 쓰인 노면이 거칠어지고있는 튀는 부분이 GT3 R는 상당히 억제되어있다. 고속 코너에서의 다운 포스도 분명히 크고 안정감의 차이는 분명있다.저속 코너의 출구에서 트랙션 컨트롤이 개입하여 슬라이드를 컨트롤 해 주므로 안정감을 가지고 악셀을 밟을 수있다. 또한 바디의 강성 감이 높고, 모든이 직접 전해져 오는 느낌을 받는다.그리고 CUP 자동차와 비교했을 때, 운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ABS를 개입시키면서 브레이킹있다. 브레이크 답력은 CUP 자동차 배 이상 밟고 바로 정도로 느껴 그 정도 밟아 ABS를 개입시키면서 제동을하면 브레이크 포인트를 상당 안쪽에 수였다. 전자 제어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대단히 고성능이면서 구동력이 넘치는 머신 그것이 GT3 R이다.부드러운 핸들링 머신그리고 드디어 RSR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엔진이 미도싯뿌되었다 화제의 컴퓨터에서 포르쉐가 WEC와 르망 등으로 기업의 명성을 걸고 달리게하는 자동차 경주이다. 그만큼 나 자신 상당한 긴장감을 가지고 코스 인했다.그러나 코스에 들어갈하자마자 그 긴장감은 단번에 사라지고 그 대신 공격하자 마음이 굉장히 나온 것이다. 그 이유는 어쨌든 밸런스가 좋고 그립 수준도 매우 높고, 그러면서도 삐키 분위기가없고, 과감히 달리자는 마음이 되었기 때문이 아닐 수 없다.ABS가 장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떤 브레이크 잠금이 발생하는 것일까? 때 조심 조심였다. 그러나 안전한 장소에 강한 브레이크를 밟아 보면 브레이크 잠금 부근의 정보가 매우 풍부하고,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과감하게 제동을 실시 할 수 즉시 나타났다. 게다가 브레이킹 필요한 답력도 그다지 크지 않고 GT3 R처럼 마음껏 취할 것이 아니라 그 3 분의 2 정도의 분위기로 밟으면 충분히 감속 해 준다.그리고 코너링 수준도 대단히 높다. CUP 자동차에 신경이 쓰인 튀는 GT3 R는 상당히 억제되어 있었지만, RSR는 그 튀고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 서스펜션의 움직임이 매우 부드러운 것이 큰 포인트이며, 그것은 지금까지 탄 레이싱 카 중에서도 최고라고 느낄 정도였다."내구성 왕"은 준비가 다르다저속 코너에서 RSR의 언더 스티어는 GT3 R보다 적고, 특히 큰 조향각시 프론트 그립이 갑자기 저하없이 추종성이 좋다. 또한 코너 출구에서 트랙션 컨트롤 성능이 좋고 개입이 매우 섬세하고 제어 너무 의한 손실이없이 정교하게 제어 해 준다. GT3 R는 브레이킹이 필요했던 고속 코너를 액셀 컨트롤 만 클리어 할 수 있었다. 그 이미지는 마치 공식처럼, GT3 R과 비교해도 그 차이는 분명하다.그리고 나는 미도싯뿌 화의 가장 큰 성과는 이러한 고속 코너가 아닐까 느꼈다. 미도싯뿌함으로써 전후 밸런스가 좋아져 코너링 수준과 컨트롤이 좋아졌다. 게다가 엔진을 미도싯뿌함으로써 후방 하부 디퓨저를 거대화시키는 것이 가능하게되므로, 다운 포스가 훨씬 커졌다 수 RSR의 장점이되었다고 느낀다.엔진의 탑재 위치가 바뀐 데 따른 전후 균형의 변화와 그에 따른 기동력 변화도 물론 중요하지만, 최근의 레이싱 카는 다운 포스가 큰 요인이 될 것이다. RR에서 한계가 크고 다양한 부분에서 고생하지만, MR함으로써 상당한 자유도가 늘어난 것은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또한 그것이 운전에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RSR은 다른 차원과 명확하게 느끼고, 어쨌든 한계가 높다.그러나 내가 RSR에서 또 다른 감동 한 것이 어쨌든 드라이버가 편안하고 피곤하지, 그리고 안전하게 드라이브하는 것이 중요시되고있는 곳이다. 대시 보드에 장착되어있는 전후 좌우 브레이크 잠금 및 트랙션 컨트롤의 개입을 육안있는 표시기 백 모니터의 후방 충돌 방지 지원 시스템, 그리고 한쪽 시프트 패들 전후시킴으로써 시프트 업과 다운이 가능하다 하여 드라이버가 움푹 같은 때 유용한 방법이있다 등 다양한 드라이버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고, 드라이버가 드라이브에 집중할 수있게되어 있었던 것이다.RSR은 바로 모든면에서 최첨단 기계이다. 시승 정말 감동했다. 과연 내구성 왕 포르쉐, 그 한마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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